이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이하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그레이드]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구글 크롬 다운로드] [오페라 다운로드] [사파리 5.1.7 다운로드]
닫기
 

연구개발실적


R&D

연구개발실적

철도차량의 객실용 사이드 프레임의 제조방법 Manufacturing method of a side frame rail vehicles for rooms

인증현황 이해도

요약 summary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객실용 프레임중 양측 사이드에 세로로 차량의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 고정 설치되는 사이드프레임, 특히 길이를 따라 만곡된 원호 형상으로서, 또한 형강과 같이 직각으로 절곡된 단면 형상으로서, 2mm 내지 5mm 정도의 두께를 가지는 강판으로 된 사이드 프레임의 제조방법에 있어서, 넓직한 강판 원재를 재단하는 단계; 재단된 강판재를 커팅하여 모재를 준비하는 단계; 준비된 모재를 금형에 설치하고 프레스를 사용하여 압착 성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철도차량의 객실용 사이드 프레임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발명의 목적 Purpose

본 발명은 철도차량의 프레임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기다란 철도차량의 객실 양측 사이드의 만곡된 부위에 설치되는 것으로서, 제품의 진직도가 뛰어나며 설치작업을 용이하게 하는 철도차량 사이프 프레임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발명의 효과 Effect

철도차량용 사이드 프레임- 특히 강성(형강)구조를 가지며 길이방향으로 만곡되어 있는 -을 짧은 시간내에 극히 동일한 형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설치작업이 월등히 용이하게 되며, 아울러 차량 전체의 진직도가 매우 만족스럽게 된다. 또한, 부수적으로 강판 재료가 절약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공개번호 : 10-2004-0016214

공개일자 : 2004년 02월 21일

출원번호 : 10-2002-0048477

출원일자 : 2002년08월16일

출원인 : (주)성주엠.아이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촌동 625-12 남동공단 37B-13L